자연드림 이야기  
치유와 힐링에 도움이 되는 식품과 생활용품
자연드림 치유학교   치유와 힐링 정보   체험 후기  


알립니다
새소식알림이

채팅상담

카톡상담

최근본상품
홈   >   자연드림 이야기
자연드림 이야기
일상에서 장 건강 지키는 방법
 
 


 
성큼 다가온 봄, 예년 같으면 꽃놀이며 소풍 이야기로 떠들썩했겠지만, 요즘은 온통 건강면역력 얘기로 가득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강화하고 생활 속 위생 수칙을 열심히 지키면서 한편으론 어떤 것을 먹으면 건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지 귀 기울이게 됩니다. 오늘은 면역력에 도움이 되는 많은 것 중 우리 몸을 더 튼튼히 만들기 위해 기본이 되어야 할 ‘장 건강’에 관해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장 건강이란?
우리가 섭취한 음식물은 위, 소장, 대장을 지나서 항문으로 배설됩니다. 체내 소화과정을 살펴보면 위에서 음식물이 소화되고, 소장에서 대부분이 흡수되며 대장에서 장내세균에 의해 분해되어 배됩니다. 즉, 이 기능들이 원활하게 유지될 때 건강한 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장 건강, 왜 중요하죠?
장에는 100종류 이상, 약 100조 이상의 균이 살고 있으며, 이 균들은 우리가 섭취한 음식물을 먹고 함께 살아갑니다. 건강한 장을 유지하려면 장내에 유익한 균과 해로운 균의 비율이 중요하며, 장내에 유익균이 많고 해로운 균이 적은 바람직한 장내세균총이 자리 잡아야 합니다. 하지만 여러 이유로 균형상태를 유지해야 할 정상세균총의 균형이 깨지면 장의 기능을 제대로 못 할 뿐만 아니라 설사와 면역능력 저하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장 건강이 아주 중요합니다.

 


 
일상생활에서 장 건강을 관리하려면?
장 건강을 위해 장내에 있는 음식 찌꺼기를 원활하게 배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즉, 배변 활동이 원활해야 장내 환경을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배설물의 양이 많아야 장벽을 자극하여 장의 소화관을 따라 음식물을 서서히 진행 시키는 연동운동이 촉진될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장내에서 유익균의 먹이가 되어 원활한 배변활동을 돕고 건강한 장내환경 조성이 되도록 합니다. 식이섬유 섭취를 위해서는 평소 식습관에서 잎채소나 과일의 비중을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유익균은 바람직한 장내세균총을 이루도록 도와주므로 우유(젖산)를 포함한 유산균 음료나 발효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을 만들 때 설탕 대신 몸에 좋은 비피두스균 증식 효과가 있는 올리고당을 사용하는 것도 장내 유익균을 증가시켜 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1)




 
장 건강 돕는 프로바이오틱스
평소 장 건강을 지키는 생활습관을 열심히 실천했지만 그래도 부족함을 느낀다면 프로바이오틱스처럼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이용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란 체내에 들어가서 건강에 도움을 주는 살아있는 균을 통칭합니다. 섭취되어 장에 도달했을 때 장내 유해균은 감소시키고 유익균을 증식시켜 장 내 환경을 건강하게 조성하는 역할을 합니다. 2)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프로바이오틱스의 기능성에 대해 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 배변 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인정하고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11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9
눈엔베타카로틴
피부엔엽록소
 
 
뒤로